1. 개발 현황

UI 활용을 위해 제어 방법 학습

1. 기존

- HUD Widget 구현

- BeginPlay 함수 동작 시 Player Controller에 연결

2. 현재

- HUD Widget 동작에 따른 구현 분리

- Progress bar 활용

- Widget Blueprint 내 Binding 함수 구현

2. 상세 개발 내용

- 이전

- 현재

1. Widget Blueprint 생성

2. Widget Blueprint 내 필요한 항목 추가

 

필요에 따라 개별적인 위젯 구현

3. World Settings 내 GameMode Override 적용

이후, + 버튼을 통해 HUD 를 제어할 Blueprint 생성

 

4. 제어 방식 및 활용 예제

BP_OurHUD
BP_Char에서 BP_OurHUD 접근 및 제어

5. Binding

Detail 항목에서 Bind Function 추가
EventGraph
Binding Function: Percent
Binding Function: FillColorAndOpacity

6. 결과 테스트용 함수 구현

BP_Char 내 F Key 입력 시 Health가 감소하는 로직 구현

7. 결과

체력 감소 확인

3. TODO

1. Player 구현 (이전 완료)
2. 오픈월드 맵 구현 (1일차)
3. HUD 구현
4. 몬스터 구현
5. 몬스터 AI 구현
6. 사냥 시스템 구현
7. NPC 구현
8. 퀘스트 구현
9. 지상 탈것 구현
10. 공중 탈것 구현
11. 투사체 공격 구현
12. 공격 효과 구현

4. 참고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NGaBvXpPu18

https://www.youtube.com/watch?v=VpxCZ_m3B0s

https://www.youtube.com/watch?v=KrkYzeBzZ_U

https://forums.unrealengine.com/t/is-event-construct-the-same-as-event-beginplay/138265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Blueprints/UserGuide/EventDispatcher/BindingAndUnbinding/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InteractiveExperiences/UMG/UserGuide/PropertyBindin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