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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서문

다양한 공격을 구현하던 중 나이아가라 시스템을 활용하여 이펙트를 구현하는 방법을 연습해보았다.

1. Smoke Trail 구현을 위한 Matarial 생성

1.1. 노이즈 이미지 생성

텍스처로 활용할 노이즈 이미지 제작

1.2. Material 생성

나이아가라 시스템 구현 시 활용할 Material 제작

1.2.1. panner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효과를 통해 연기가 상승하는 현상을 구현했다.

1.2.2. Radial Gradient Exponential

가장자리에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Radial Gradient Exponential을 적용해주었다.

 

이때, 상수를 넣기 위한 '0.3'의 경우는 1+Left-Click 입력을 통해 모듈을 생성할 수 있다.

1.2.3. Particle Color

출력할 색과 투명도 선택

2. 투사체 시스템 구현

2.1. Projectile

2.1.1. Spawn Rate

파라미터를 활용하여 투사체 생성 속도 제어

2.1.2. Spring Force

특정 위치로 투사체가 모일 수 있도록 기능 추가

2.2. Trail

2.3. CurlTrail

2.4. SmokeTrail

세가지 동작은 모두 유사하다.

Emitter에서 파티클을 생성하며 궤적 내 흔적을 남기는 방식으로 동작이 이뤄진다.

3. TODO

파티클 소멸 시 Blueprint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해두었다.

추후 파티클 피격 판정에 대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면 구현해보도록 하겠다.

4. 참고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cKwG9BZGyko&list=PL9leM7rwywVZxhDyOr3r_H6bwqRBakg5M&index=3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animating-uv-coordinates-in-unreal-engine

https://medium.com/@Gentleyeti/exploring-radial-gradients-51d3403b5e60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constant-material-expressions-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3&utm_source=editor&utm_medium=docs&utm_campaign=rightclick_matnode#particlecol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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