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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서문
실제 그룹 전투와 같이 특정 인원만 공격이 가능하도록 로직을 구현하였다.
활용 방법은 mutex와 유사한 방식으로 동작을 하며, Token을 가져간 객체만 공격을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1. BP_Enemy 공격 가능 시, AttackTokensCount의 개수 확인 및 Token 취득 (ReserveAttackToken)
2. BP_Enemy 공격 후, Token 반환 (ReturnAttackToken)
아래는 실제 구현 중 핵심 Function 구동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함.
1. BPC_DamageSystem
1.1. ReserveAttackToken
Token 취득 시 Success를 반환함
1.2. ReturnAttackToken
2. BP_EnemyBase
2.1. AttackStart
2.2. AttackEnd
2.3. StoreAttackTokens (예외 상황 처리용 Function)
2.4. Die (예외 상황 처리용 Function)
사망 시, Map에 저장된 Token을 BPC_DamageSystem에 반환
3. Behavior Tree
3.1. BT_EnemyMelee
- 기존
- 수정 후
3.1.1. BTT_MeleeAttack
토근 획득 후 공격
3.2. BT_EnemyRange
3.2.1. BTT_RangeAttack
토근 획득 후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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