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0. 서문

실제 그룹 전투와 같이 특정 인원만 공격이 가능하도록 로직을 구현하였다.

활용 방법은 mutex와 유사한 방식으로 동작을 하며, Token을 가져간 객체만 공격을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1. BP_Enemy 공격 가능 시, AttackTokensCount의 개수 확인 및 Token 취득 (ReserveAttackToken)

2. BP_Enemy 공격 후, Token 반환 (ReturnAttackToken)

 

아래는 실제 구현 중 핵심 Function 구동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함.

 

1. BPC_DamageSystem

1.1. ReserveAttackToken

Token 취득 시 Success를 반환함

1.2. ReturnAttackToken



 

2. BP_EnemyBase

2.1. AttackStart

2.2. AttackEnd

 

2.3. StoreAttackTokens (예외 상황 처리용 Function)

2.4. Die (예외 상황 처리용 Function)

사망 시, Map에 저장된 Token을 BPC_DamageSystem에 반환

 

3. Behavior Tree

3.1. BT_EnemyMelee

- 기존

- 수정 후

3.1.1. BTT_MeleeAttack

토근 획득 후 공격

 

3.2. BT_EnemyRange

3.2.1. BTT_RangeAttack

토근 획득 후 공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