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발 현황

1. Button Navigation 구현

2. 강화 창 구현 완료

현재 기본적인 2D 게임 개발 및 구조 구현을 완료하여 3D 게임 제작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3D 게임 개발을 진행한 후, 개발을 계속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 상세 개발 내용

1. Button Navigation 구현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Button Navigation 방식이 아닌, Script를 활용해 Navigation을 제어하는 함수를 구현

    void InputCheck()
    {
        if (Input.GetKeyDown(KeyCode.Escape))
        {
            if (mHUDPowerUp.gameObject.activeSelf)
                HUDPowerUpToggle();
            else
                HUDSettingToggle();
            SaveSettingJson();
        }

        if(mHUDLevelUp.gameObject.activeSelf)
        {
            if(Input.GetKeyDown(KeyCode.DownArrow))
            {
                mHUDLevelUp.SelectBtn(false);
            }
            else if (Input.GetKeyDown(KeyCode.UpArrow))
            {
                mHUDLevelUp.SelectBtn(true);
            }
        }
    }
    public void SelectBtn(bool up)
    {
        if (!up)
        {
            if (mSelNum >= mItems.Length-1)
            {
                mSelNum = 0;
                mItems[mSelNum].gameObject.GetComponent<Button>().Select();
                return;
            }
            for (mSelNum = mSelNum + 1; mSelNum < mItems.Length; ++mSelNum)
            {
                if (mItems[mSelNum].gameObject.activeSelf)
                {
                    mItems[mSelNum].gameObject.GetComponent<Button>().Select();
                    return;
                }
            }
        }
        else
        {
            if (mSelNum <= 0)
            {
                mSelNum = mItems.Length - 1;
                mItems[mSelNum].gameObject.GetComponent<Button>().Select();
                return;
            }
            for (mSelNum = mSelNum - 1; mSelNum >= 0; --mSelNum)
            {
                if (mItems[mSelNum].gameObject.activeSelf)
                {
                    mItems[mSelNum].gameObject.GetComponent<Button>().Select();
                    return;
                }
            }
        }
    }

2. 강화 창 구현 완료

현재 골드와 아이템을 보여주는 HUD 및 제어 로직 구현 완료

3. TODO

1. 패시브 시스템 구현

2. 상자 개봉 로직 추가

3. 무기 & 퍽 조합 시 무기 업그레이드 로직 추가

4. 게임 이어하기 로직 추가

5. 게임 세이브 슬롯 추가 (3개)

4. 참고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Fscs8jtrAKg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script-SelectableNavigation.html

 

내비게이션 옵션 - Unity 매뉴얼

위의 시각화 모드에서 화살표는 하나의 그룹으로서의 컨트롤 집합에 대해 포커스의 변화가 어떻게 설정되는지를 표시합니다. 이는, 각각의 UI 컨트롤에 대해, 해당 컨트롤이 포커스가 있는 경우

docs.unity3d.com

https://discussions.unity.com/t/how-to-trigger-a-button-click-from-script/135868/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