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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발 현황 정리

과거 골드메달 유튜브를 참고하여 제작하던 뱀파이버 서바이벌 모작을 베이스로 기능을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선정하였다.

우선적으로 게임 개발 전 현재 제작 현황을 검토했다.

1. GameManager
경험치 관리 로직
시간 관리 로직

2. Player
이동 로직
오브젝트 거리 측정 로직

3. ObjectPool
list 동적 생성 로직
비활성화 오브젝트 탐색 로직
오브젝트 생성 로직

4. Enemy
rigidbody
collider
animator
spriterenderer
리스폰 로직


5. Weapon
근접 회전형 무기 로직
원거리 투사체 무기 로직
장착형 무기 로직

6. HUD
게임환경 HUD
레벨업 HUD



2. TODO List

1. enum class 생성
 - enum class를 활용하여 데이터 관리를 용이하도록 변경

2. struct 생성

3. GameManager
1) 싱글턴 적용
  - 데이터 일괄 관리
   (1) Sprite 관리
   (2) GameObject 관리
   (3) 캐릭터/적/무기 데이터 관리
   (4) animatorController 관리
   (5) Prefeb 관리
   (6) ObjectPool 관리
   (7) HUD 관리
 2) 데이터 저장 및 로드
  - Json 활용
   (1) Enemy data 제어
   (2) Weapon data 제어
   (3) 게임상태 data 제어

4. 무기 종류 추가

5. 이펙트 추가

6. 퍽 종류 추가

7. 골드 및 경험치 드롭 추가

8. 설정 창 추가

9. 메인화면 추가

10. 특성 창 추가
 
 

참고자료

추후 개별적인 포스트로 변경하자.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CreateDestroyObjects.html

게임 오브젝트 생성 및 제거 - Unity 매뉴얼

일부 게임은 씬에 일정한 수의 오브젝트를 유지하지만 게임플레이 중에 캐릭터, 보물 및 기타 오브젝트를 만들고 제거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Unity에서 게임 오브젝트는 기존 오브젝트의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kr/2019.3/ScriptReference/GameObject.AddComponent.html

GameObject-AddComponent - Unity 스크립팅 API

Adds a component class named className to the game object.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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